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사업자 등록증 만들기 후기

반응형

안녕하세요 

오늘은 첫 게시글로 사업자 등록증 만들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ㅎㅎ

 

제가 스마트 스토어를 하기에 사업자 등록증은 첫 스타트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.

첫 세무서를 방문하여습니다.!!

도착해서 대기번호 뽑고 사업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~~

다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ㅎㅎ

이거 작성할 때 앞에 작성해야 할 부분 써져 있어요 

그거 참고해서 쓰면 될 거예요 ㅎ

 

제가 점심시간에 맞추어 가서.. 2시간 기다렸네요 

꼭 피해 가시길 권장드려요 ㅎㅎ

 

잠깐!

사업자 등록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업장이 그 사실을 관할 세무서에 알려 등록하였음을 증명하는 문서.

라고 합니다 ㅎㅎㅎ

그리고 사업자등록증에도 여라가 지 사업자가 있습니다.!

◆사업형태에 따른 구분

사업자 유형은 사업형태에 따라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가 있습니다.

▶개인 사업자

개인 사업자란 회사를 설립하는데 상법상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그 설립 절차가 간편하고 휴폐업이 비교적

간단하며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납세 의가 있는 사업자를 말합니다.

▶법인 사업자

법인사업자란 법인 설립등기를 함으로써 법인격을 취득한 법인뿐만 아니라 국세 기본법의 규정의

따라 법인으로 보는 법인격 없는 단체 등도 포함되며 부가가치세와 법인세 등 납세의무가 있는 사업자를

사업자를 말합니다.

 

이거 보며 기다린 사이에

사업자 등록증이 나왔습니다.!!

 

짜잔!!

우당탕탕 

사업자 등록증 만들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

반응형